양양에 가면

미식 여행

  1. Home
  2. 양양에 가면
  3. 아홉가지즐거움
  4. 미식 여행
미식여행

건강하고, 신선한 먹거리 풍성한 미식 여행

생선회 사진
생선회

동해바다 여행이라면 꼭 한번쯤은 먹을만 한 싱싱한 생선회! 동해바다 에서 갓 잡은 싱싱한 활어를 맛볼 수 있다.

무공해 자연식품 산채 사진
무공해 자연식품 산채

설악의 깊은 숲 속에서 자생하는여러 나물 등 무공해 자연 식품을 양념하여 그 산나물의 특유의 향을 살린 산채는 계절별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얼큰한 뚜거리 탕 사진
얼큰한 뚜거리 탕

뚜거리 는 양양 남대천 에 사는 민물고기로 이 지역의 사투리 이다. 남대천 둔지 의 인근 식당에서 판매하며 된장과 고추장을 섞어 뚝배기에 넣고 끓이는 영양이 많은 보양식 구수하면서도 얼큰한 맛이 특징.

메밀국수 사진
메밀국수

고혈압증 으로 인한 뇌출혈 등의 혈관 손상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루틴의 함유량도 높다고 알려진 메밀. 양양군 전역에서 연중내내 메밀국수를 즐길 수 있다.

바다내음 솔솔 홍합 장 칼국수 사진
바다내음 솔솔 홍합 장 칼국수

양양의 어부들이 즐겨먹던 전통음식 얼큰한 고추장을 푼칼칼한 국물에 통통한 홍합과 면발의 조화가 일품!

어부들이 즐겨먹던 토종음식 섭국 사진
어부들이 즐겨먹던 토종음식 섭국

칼칼한 고추장 국물에 각종 채소와 섭(홍합) 을 넣고 끓인 보양식얼큰하고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회냉면 사진
회냉면

동해바다 에서 갓 잡은 싱싱한 즐길 수 있는 별미!

송이 영양 돌솥밥 사진
송이 영양 돌솥밥

돌솥에 쌀과 송이, 대추를 넣고 지은 영양이 많은 음식으로, 양양 읍 인근 식당에서 연중내내 예약 후 먹어 볼 수 있는 영양식 이다.

송이 불고기 사진
송이 불고기

한우 불고기에 송이를 넣어 살짝 끓인 샤브샤브 식 음식으로 자연 송이의 향을 한껏 즐기며 먹을 수 있는 양양만의 별미이다.

송이 칼국수 사진
송이 칼국수

칼국수에 송이를 넣어 끓인 음식으로송이 특유의 향과 함께 어우러져입맛을 돋구게 한다.남문리 인근 식당에서 연중내내 예약 후 먹을 수 있다.

송이버섯 철판 볶음 사진
송이버섯 철판 볶음

송이와 소고기, 각종 야채를 철판에서센 불로 볶아낸 송이버섯 철판 볶음은 소고기에서 나오는 고소한 육즙과 야채의 담백한 맛이 어우러져 철판 볶음 특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송이버섯 전골 사진
송이버섯 전골

양양의 깊은 산속에서 채취한 여러가지 버섯으로 끓여 만든 전골 음식으로 양양읍, 손양면 인근식당에서 예약 후 먹을 수 있다.

송이, 한우 샤브샤브 사진
송이, 한우 샤브샤브

양양의 대표 특산물인 향긋한 송이와 고품질 양양한우를 같이 먹어 볼 수 없는말이 필요 없는 영양식 이다.

육질이 곱고 답백한 양양 한우 사진
육질이 곱고 담백한 양양 한우

양양의 푸른 산, 맑은 물과 해양성 기후에서 육성한 고품질 한우. 인진 쑥 을 먹여 키워 육질을 개선한 양양의 한우는 고급 브랜드로 등록 관리 되고있는 고급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