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에 가면

양양시장의 매력

  1. Home
  2. 양양에 가면
  3. Todo양양
  4. 양양시장의 매력
시장입구사진
TODO.06

향긋한 제철과일, 제철맞은 채소가
한창인 양양전통시장!
장날 풍경 즐기G0!

시원한 바닷바람
맞으러
물치항으로 GOGO!

그 지역의 사람과 문화를 제대로 느끼고 싶을 때 우리가 꼭 가보는 곳이 있다. 바로 전통시장이다.
양양5일장은 강원특별자치도 지역 최대규모이고, 특히 설악권에서 생산된 품질 좋은 농수산물을 판매하여 인근에서도 아주 유명한 시장이다.
양양 전통시장은 4일과 9일에 5일장이 서지만, 평상시에도 시장이 열리는 상설 시장 이기도 하다.

양양 전통시장_입구사진

양양5일장은 양양시장부터 남대천 둔치까지 이어져 있어, 규모가 상당히 크다.
입구에 들어서자, 양양시장임을 알리는 간판이 정감 있게 우리를 맞이 한다. 시장 내부와 전체적인 모습은 리모델링과 정비를 통해 깔끔한 모습이다.

양양 전통시장_가게들

시장을 들어서자 마자 제일먼저 다양한 제철 과일과 채소들이 눈에 띈다. 제철 맞은 과일 만큼 먹음직스럽고, 향기로운 음식은 없는 것 같다.
그 중에서도 제철을 맞은 양양 꿀복숭아와 낙산배가 아주 먹음직스럽다.
그 계절 밥상을 풍성하게 하는 갖가지 채소들도 싱그럽고, 시장을 지키는 우리 어머니들의 인심 또한 정겹다.

양양 전통시장_상인들

고소한 기름 냄새 가득한 음식점들이 위치한 코너! 배고픈 여행자들이
그냥 지나칠 수 없는 곳이다. 여러 종류의 튀김 음식과 파전, 닭발
그리고 강원특별자치도 시장에서 빠질 수 없는 감자떡과 수수 부꾸미, 오징어 순대 등 양양시장에 가면
한번쯤 맛보아야 하는 음식들이 여행자들의 입을 즐겁게 한다.

양양 시장에는 갖가지 말린 약재들을 판매하는 약재상도 있고
갖가지 견과류를 바로 볶아서 판매하는 곳도 있다.
고소한 내음에 신선함과 영양이 전해 지는 것 같다.

양양 전통시장_사람들
부침개 사진튀김사진말굽버섯 사진

시장 중간 즈음에는 재미있는 카페도 있다. 설탕커피, 밀크커피, 아이스티 등등 갖가지 냉 음료들이 판매를 기다리고 있다.
요즘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곳 중에 하나가 카페가 아닌가 싶다.
매일 먹는 커피지만, 이곳 양양시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커피는 그만의 맛이 있다. 그 모습이 정감 있고 재미 있다.

양양이 바다에 접한 곳인 만큼 여러 종류의 해산물과 건어물이 진열되어 있다.
갖가지 건어물들은 바닷가를 여행하고 돌아가면 지인분들에게 선물로 드려도 좋은 단골 선물 아이템이다.

양양 전통시장_야채

양양에 가면 꼭 가보아야 하는 시장이 또 하나 있다. 바로 "비치마켓&양양" 이다.
비치마켓&양양은 후진항 항구 내에서 매월 둘째주 토요일, 일요일에 열린다.
비치마켓&양양은 시골 5일장에 플리마켓을 섞어놓은 듯한 이색적인 분위기가 매력적이다.

시장에는 빵, 수제청, 발효식품, 말린나물, 빈티지한 수공예품, 핸드메이드 제품, 천연옷감, 푸드트럭 등 품목들이 판매되고 있다.
쿠키만들기, 찰흙놀이 등 아이들을 위한 아기자기한 체험부스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여행을 계획중이라면 아이들과 함께
비치마켓&양양을 들러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양양 전통시장_건어물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