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촌이야기 #1

묵다여관 일상생활 사진

양양 귀촌 #1묵다여관 이야기

"양양으로 왔더니 다른 세상 같아요"

분명 부족한 것도 있어요
근데 그건 우리가 해결해 나갈 수 있는 것 같아요
마음만 가지고 있으면 그걸 해결해 나가는 방법들이 생각이 나더라구요 . 그게 스트레스가 아니라 신나는 일이 되니까…

묵다여관 일상생활 사진
오기전에 걱정했던 것 중에 하나가 면장님께 여기서 아이를 어떻게 키우면 좋을지 모르겠다 그랬더니, 애들은 자연에서 크는게 좋다고, 바다 앞에 내놓으시면 알아서 잘 클 거라고… 우리 공동육아 합시다. 라고 하는게 아니라 정말 자연스럽게 공동육아를 하고 있죠.애들이 바닷가에서 놀고있어도 분명 그 중에 그 아이들을 아는 어른은 그 아이를 신경 쓰고 있거든요.
묵다여관 일상생활 사진
묵다여관 일상생활 사진

걱정이 있긴 있었죠. 도시에 있는 아이들은 분명 우리 아이보다는 많은 다른 부분에서는 혜택을 받고있다고 생각해요. 도시는 워낙에 프로그램들이 많으니까 아쉬운 부분들이 있긴 하죠. 그래서 그런 생각을 하는 부모끼리 모여서 그러면 우리 애들을 위해서 그런 경험을 시켜주자. 그래서 바다학교라고 해서 어떤 엄마는 화분 심고 화초 기르는 걸 너무 좋아서 그런 수업을 시켜주고 어떤 엄마는 도예가여서 그릇 만드는 걸 가르쳐 보겠다 이런 것들이 있거든요, 이런 것들이 체계화 되면 아이가 좋아하는 거 하면서 우리는 우리가 좋아하는 거 하면서 정말 잘 살수 있을 거 같아요.

묵다여관 일상생활 사진
도시에서의 일상은 쳇바퀴에요. 근데 저희가 지금 양양 와서 일년 조금 지났지만 10년, 15년의 사회생활 했던 것 보다, 지금이 마음으로서는 더 자유롭고 좋아요.
묵다여관 내부 사진
묵다여관 내부 사진 묵다여관 내부 사진
양양이라는 곳이 주목을 받게 된 계기가 서핑 이잖아요. 서핑이라는 컨텐츠가 있기 때문에 이곳이 멋있어지고, 또 멋있는 사람들이 모이다 보니 그 멋있는 모습을 보기 위해 오는 사람들도 있고 살고 싶다 이런 사람들도 많아진 거고….너무 좋다고 살고 싶다고 하지만 이제 여기와서 뭘 먹고 살까 고민을 많이 하거든요.

“ 놀러 오시는 분들이 많으니까 아이템은 정말 무궁무진 하다.”

근데 “아 그래요?” 하는데 막상 오시는 분들은 없더라구요 그만큼 용기를 내야하는 일이긴 한데 일단 모든 걸 내려놓으면 새로운 게 잡히더라구요 설레이는 느낌이잖아요 .
묵다여관 내부 사진
묻다여관 일상생활 사진
젊은 사람들이 되게 많아졌어요. 빠른 은퇴 라는 개념보다는 자기의 삶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이곳을 선택하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