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 여행

생태 여행

수백종의 야생화, 억새 그리고 연어와 함께하는 생태 여행

생태 여행

  • 설악산 천연보호구역16km
  • 남대천연어생태공원(억새밭)1km
  • 내수면 생명 자원센터10km
  • 양양양수발전소홍보관(양양에너지팜)19km
  • 스쿠버다이빙15km
  • 송이밸리 자연휴양림17km
  • 백로/왜가리 번식지
설악산 천연보호구역 이미지1 설악산 천연보호구역 이미지2 설악산 천연보호구역 이미지3 설악산 천연보호구역 이미지4 설악산 천연보호구역 이미지5 설악산 천연보호구역 이미지6 설악산 천연보호구역 이미지7 설악산 천연보호구역 이미지8 설악산 천연보호구역 이미지9 설악산 천연보호구역 이미지10 설악산 천연보호구역 이미지11
설악산 천연보호구역
바로가기
국토의 자랑, 진정한 명산
산은 단 한가지로 완성되지 않는다. 
여러 지역으로 뻗어나간 산줄기와 그곳을 터전으로 삼은 헤아릴 수 없는 생명들. 그리고 그것들을 온전하게 지켜낸 세월이 있어야만 하나의 산은 제대로 된 생명력을 가지게 된다.  

숨 쉬고 있는 산과 계곡, 나무와 바위, 동물과 식물.
그리고 이것들을 귀하게 여길 줄 아는 사람. 
이 모든 것들이 완벽한 합을 이뤘을 때 비로소 우리는 저 푸른 더미를 산이라고 부를 수 있다.  

국토의 반이 넘던 산들이 이제는 일 년에도 몇 개씩 사라진다.
분명 하나의 산을 얻기 위해 얼마나 많은 생명과 얼마나 긴 세월이 필요한지 되새겨 볼 필요가 있다.  

어느새 국토에 몇 남지 않은 진정한 명산.  
강원도의 설악에서 말도 안 되는 절경을 만났다면 그 안에 있는 깊은 의미를 헤아릴 줄 알아야 한다.      
강원도 양양군 서면 오색리 산 1번지
남대천연어생태공원(억새밭) 이미지1 남대천연어생태공원(억새밭) 이미지2 남대천연어생태공원(억새밭) 이미지3 남대천연어생태공원(억새밭) 이미지4 남대천연어생태공원(억새밭) 이미지5 남대천연어생태공원(억새밭) 이미지6 남대천연어생태공원(억새밭) 이미지7 남대천연어생태공원(억새밭) 이미지8 남대천연어생태공원(억새밭) 이미지9 남대천연어생태공원(억새밭) 이미지10
남대천연어생태공원(억새밭)
바로가기
억새가 안내하는 길
남대천을 향해 걸어가는 산책길. 
바람에 춤추는 억새들이 파도처럼 출렁이며 인상적인 군무를 보여준다. 

가을에만 볼 수 있는 억새들의 향연. 
그 너른 밭을 가로질러 걷다 보니 수만의 억새들이 나를 향해 환호하고 있다. 

멀리서 불어오는 산뜻한 바람.
어디까지 왔는지 알려주려는 듯 남대천에 가까워질수록 바람은 더 상쾌해진다.  

온몸을 감싸는 따뜻한 햇살.
억새들과 다름없이 온몸으로 햇살을 받으며 천천히 앞으로 나아간다. 

그리고 드디어 맞닿은 남대천의 물줄기. 
시원하게 흐르는 강을 바라보며 크게, 깊은숨을 내쉬어 본다.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조산리 86-7
내수면 생명 자원센터 이미지1 내수면 생명 자원센터 이미지2 내수면 생명 자원센터 이미지3 내수면 생명 자원센터 이미지4 내수면 생명 자원센터 이미지5 내수면 생명 자원센터 이미지6 내수면 생명 자원센터 이미지7 내수면 생명 자원센터 이미지8 내수면 생명 자원센터 이미지9 내수면 생명 자원센터 이미지10 내수면 생명 자원센터 이미지11 내수면 생명 자원센터 이미지12 내수면 생명 자원센터 이미지13 내수면 생명 자원센터 이미지14 내수면 생명 자원센터 이미지15
내수면 생명 자원센터
바로가기

연어로 배우는 인생

‘흐르는 강물을 거꾸로 거슬러 오른다’는 강산에의 노랫말. 

어른들은 연어의 일생이 담긴 가사를 통해 우리의 인생을 빗대기도 했다. 

그렇다면 아이들은 연어의 일생을 어떻게 해석할까?

 

여기 탄생부터 죽음에 이르는 연어의 다사다난한 일생을 연어유치원, 연어종합병원, 연어미술관 등 재미있는 매개체들을 통해 아이들에게 전달하는 곳이 있다. 어린 연어를 직접 관찰하고, 먹이를 주며 설명을 듣고, 직접 연어를 데리고 고향인 남대천으로 내려가 방류를 하며 다음 만남을 기약하기도 한다. 

 

체험과 소통으로 연어의 일생을 가르쳐주고, 그로 인해 삶의 흐름을 이해하게 해주는 곳. 아이들에게 더 커다란 세계를 알려줄 양양의 생명자원센터로 놀러 가 보자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동명로 119
양양양수발전소홍보관(양양에너지팜) 이미지1 양양양수발전소홍보관(양양에너지팜) 이미지2 양양양수발전소홍보관(양양에너지팜) 이미지3 양양양수발전소홍보관(양양에너지팜) 이미지4 양양양수발전소홍보관(양양에너지팜) 이미지5 양양양수발전소홍보관(양양에너지팜) 이미지6 양양양수발전소홍보관(양양에너지팜) 이미지7 양양양수발전소홍보관(양양에너지팜) 이미지8 양양양수발전소홍보관(양양에너지팜) 이미지9 양양양수발전소홍보관(양양에너지팜) 이미지10 양양양수발전소홍보관(양양에너지팜) 이미지11 양양양수발전소홍보관(양양에너지팜) 이미지12 양양양수발전소홍보관(양양에너지팜) 이미지13 양양양수발전소홍보관(양양에너지팜) 이미지14 양양양수발전소홍보관(양양에너지팜) 이미지15 양양양수발전소홍보관(양양에너지팜) 이미지16 양양양수발전소홍보관(양양에너지팜) 이미지17 양양양수발전소홍보관(양양에너지팜) 이미지18 양양양수발전소홍보관(양양에너지팜) 이미지19 양양양수발전소홍보관(양양에너지팜) 이미지20
양양양수발전소홍보관(양양에너지팜)
바로가기
물의 위대한 이야기
자연과 환경 그리고 에너지 사용에 민감한 밀레니엄 시대.
양양에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양수발전소가 늠름하게 제 역할을 다하고 있다.

남대천의 물을 낙하시켜 발전에 사용하고, 
그 물을 버리지 않고 저수지에 저장했다가 다시 환원하여 사용하는 방식.
10년의 건설 기간을 통해 완성된 양양 양수발전소와 
수력발전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홍보관에서 자세히 들려준다. 

지구의 소중한 보물이자, 인류의 생명을 쥐고 있는 ‘물’.
양양에 흐르는 청청한 물줄기가 얼마나 위대한 힘을 가지고 있는지
홍보관을 방문해 확인해 보자.   
강원도 양양군 서면 산얏골길 10
스쿠버다이빙 이미지1 스쿠버다이빙 이미지2 스쿠버다이빙 이미지3 스쿠버다이빙 이미지4 스쿠버다이빙 이미지5 스쿠버다이빙 이미지6 스쿠버다이빙 이미지7 스쿠버다이빙 이미지8 스쿠버다이빙 이미지9 스쿠버다이빙 이미지10 스쿠버다이빙 이미지11 스쿠버다이빙 이미지12 스쿠버다이빙 이미지13 스쿠버다이빙 이미지14
스쿠버다이빙
바로가기
미지의 세계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일생 동안 한 번도 보지 못한다는 미지의 세계. 
가까이 있어도 감히 덤벼들 수 없고, 자연의 허락 없이는 발조차 들일 수 없는 차가운 세계가 저 깊은 바다에 감춰져 있다.  

몸도 마음도 철저하게 준비를 마쳐야 살짝 들여다볼 수 있는 바다의 심연.   
꼭꼭 숨겨진 비경을 한 번이라도 보고 나면 그 매력에서 헤어 나올 수 없어 바다는 또 하나의 블랙홀로 불린다.

무엇으로도 재현하지 못할 황홀한 절경.   
평화, 희열, 환희 그 어떤 말로도 눈앞에 펼쳐진 감동을 설명할 방법이 없다. 
평생에 한 번. 꼭 한 번은 봐야 하는 아름다운 미지의 세계.
양양의 바다에서 새로운 세상을 마주할 용기를 내보는 건 어떨까.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일대
송이밸리 자연휴양림 이미지1 송이밸리 자연휴양림 이미지2 송이밸리 자연휴양림 이미지3 송이밸리 자연휴양림 이미지4 송이밸리 자연휴양림 이미지5 송이밸리 자연휴양림 이미지6 송이밸리 자연휴양림 이미지7 송이밸리 자연휴양림 이미지8 송이밸리 자연휴양림 이미지9 송이밸리 자연휴양림 이미지10
송이밸리 자연휴양림
바로가기
건강한 힐링을 찾아
향긋한 향으로 가득한 양양의 송이산.
귀한 송이버섯의 터전답게 건강한 에너지가 느껴진다. 

솔숲을 걸으며 산림욕을 하기도 하고,
나무를 주워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 보기도 한다.

신체에 긍정의 기운을 북돋는다는 송이버섯.
여기에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숲 치유 프로그램으로
몸과 마음을 다잡아줄 양양 힐링 여행을 완성해 보자.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고노동길 98-50
백로/왜가리 번식지 이미지1 백로/왜가리 번식지 이미지2 백로/왜가리 번식지 이미지3 백로/왜가리 번식지 이미지4 백로/왜가리 번식지 이미지5 백로/왜가리 번식지 이미지6 백로/왜가리 번식지 이미지7 백로/왜가리 번식지 이미지8 백로/왜가리 번식지 이미지9 백로/왜가리 번식지 이미지10 백로/왜가리 번식지 이미지11 백로/왜가리 번식지 이미지12 백로/왜가리 번식지 이미지13 백로/왜가리 번식지 이미지14
백로/왜가리 번식지
바로가기

새들이 고른 명당

사람은 집을 고를 때 햇볕이 잘 들고, 물이 콸콸 나오고, 튼튼한 벽체로 지어진 집을 선택한다. 그렇다면 백로와 왜가리는 어떤 기준으로 집을 골랐을까? 

 

우리나라 전 지역에 걸쳐 서식하는 백로와 왜가리가 가장 큰 규모를 만들어 살고 있는 곳이 바로 양양의 포매리이다. 이곳은 오래된 노송들이 단단한 울타리가 되어주고, 바다로 향하는 맑은 물이 흐르는 곳으로 먹이가 풍부해 새들에게는 낙원과 같은 곳이다. 

 

새들이 집을 고르는 기준도 사람의 안목과 다르지 않다.

안전하고, 풍요롭고, 청정한 공간. 

그러니 백로와 왜가리들이 고른 양양의 명당은 두말할 것 없이 아름다운 풍경이 살아있는 곳이다.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포매리 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