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자연이 빚어낸 12가지 선물, 양양을 걷다
  • 가족여행
  • 낭만여행
  • 걷기여행

가족과 함께하는 오토캠핑여행 No.2

  • 인쇄하기
  • 트위터
  • 페이스북

가족과 함께하는 오토캠핑 여행 No.2

바닷바람 불어오는 아늑한 솔숲에서의 하루

한반도 최고의 신석기 시대 유적지가 자리해 있고, 텔레비전에서나 봤음직한 멋스러운 요트가 동해의 푸 른 바다를 가르고 지나간다. 황금 빛 모래와 하얗게 부서지는 파도가 한 폭의 그림을 만들어 내는 오산해변은 호젓하게 휴가를 보내려는 이들에겐 안식처와 같은 해변이다.

1일차

바닷바람 불어오는 아늑한 솔숲에서의 하루
향긋한 솔 향에 더해지는 비릿한 바다내음을 맡을 수 있는 곳. 그곳이 바로 양양오토캠핑장이다.
오산해변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 위치한 양양오토캠핑장은 사계절 언제 찾아도 좋지만 특히 여름이 제격이다. 온가족이 함께 솔숲을 거닐고, 오산해변에서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이곳에서의 하루는 정말이지 꿈결처럼 흘러간다.

교통편

영동고속도로 강릉IC → 동해고속도로 하조대IC → 7번 국도 → 송현사거리(우회전) → 수산과학원영동내수면연구소 → 송포초등학교 → 양양오토캠핑장

양양오토캠핑장

양양오토캠핑장은 솔숲이 무척이나 매력적인 캠핑장이다. 진입로부터 길게 이어진 솔숲은 도열하듯 그렇게 캠핑장을 감싸고 있다. 덕분에 어디에 사이트를 구축하든 향긋한 솔 향을 맡으며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여유로운 공간도 양양오토캠핑장의 자랑. 6만6000㎡에 이르는 캠핑장에는 600동의 텐트를 동시에 수용할 수 있으며, 캠핑카나 캠핑트레일러를 이용하기에도 무리가 없다. 안락한 캠핑을 위한 식수대와 화장실 그리고 온수 이용이 가능한 샤워장 등 편의시설에서도 부족함을 찾아볼 수 없다. 대여용 텐트를 갖 추고 있다는 점도 매력이다. 양양오토캠핑장에는 30여동에 이르는 대여용 텐트가 마련돼 있어 취사도구와 침낭 등 간단만 장비만 준비하면 언제든 편안히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이용안내

위치 :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송전리 산1-5
전화 :
010-9468-0630, 033-672-3702
홈페이지 :
http://www.camping.kr
부대시설 :
개수대, 화장실, 샤워장, 전기콘센트
이용기간 :
연중무휴
이용료 :
1박2일 2만원(성수기 3~4만원)

자연을 배우고 자연과 하나 되는 시간

캠핑의 매력 중 빼놓을 수 없는 것은 자연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아이들에게 알려줄 수 있다는 것이다. 때문에 캠핑장에서는 이거 할까, 저거 할까 자꾸 아이들을 불러 세우기보다는 주어진 공간 안에서 스스로 즐기는 방법을 찾도록 놓아두는 게 좋다. 간혹 아이들이 심심하지 않을까 이런저런 놀이기구를 잔뜩 싸들고 오는 캠퍼들도 있는데, 나쁘다고 할 순 없지만 그리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도 들지는 않는다. 집에서도 할 수 있는 놀이를 굳이 캠핑장으로까지 들고나올 필요는 없다는 생각에서다. 캠핑장에서는 주어진 자연을 이용해 즐길 줄 아는 지혜를 알려주는 것이 중요하다. 거창한 놀이기구 보다는 잠자리 채 하나 들고 곤충채집에 나서는 것이 아이들에게 보다 즐거운 추억이 될 수 있다는 얘기다.

오산해변

양양오토캠핑장에서 오산해변까지는 걸어서 5분이면 닿을 수 있는 거리다. 오산해변은 양양군에 있는 해변 중 낙산해변 다음으로 백사장이 긴 곳임에도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아 호젓하고 아늑하다. 해변 안으로 들어서면 이런 느낌이 틀리지 않다는 것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아담하고 정갈한 해변. 작아서 더 단단해 보인다고 해야 할까. 확 트인 느낌이라기보다는 적당히 죄어오는, 그래서 심적으로 안정감이 느껴지는 곳이다.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조용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이만한 곳도 없지 싶다.

여행팁

환상적인 자전거도로 코스
낙산도립공원을 전체적으로 둘러볼 수 있는 코스일 뿐만 아니라, 연어의 고향 남대천과 푸른 동해바다 등 양양의 청정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감상할 수 있는 총 14km길이의 코스이다. 또한 도중에 만나는 오산선사 유적박물관은 과거로의 시간여행을 도와줄 것이다. 소요시간은 2시간 ~ 3시간 정도. 주변 볼거리로는 낙산해변, 남대천, 오산선사유적박물관, 수산마리나 시설, 솔비치리조트, 양양곤충생태관 등이다.
※자전거 대여소
- 낙산 야구장 : 1인용 4,000원/1시간, 4인용 10,000원/1시간
- 에어포트콘도 : 1인용 3,000원/1시간, 2인용 5,000원/1시간 (033-672-5114)

2일차

풍성한 즐거움과 추억이 가득한 여정
둘째 날 일정은 오산리선사유적박물관에서 시작한다.
신석기 시대 원시인류의 생활을 다양한 전시물을 통해 만나볼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하기에 좋은 곳이다. 수산항을 찾았다면 양양요트학교에서 진행하는 요트 체험도 놓치지 말자. 여행의 끝자락에 밀려오는 아쉬움은 일현미술관에서 담아올 수 있는 깊은 감동으로 채워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교통편

양양오토캠핑장 → 오산해변(오산교 방면 우회전) → 오산리선사유적박물관 → 수산항 요트 체험 → 삼거리(동호해변 방면 우회전) → 일현미술관(을지인력개발원)

오산리선사유적박물관

주차장으로 들어서면 바람결에 서걱대는 갈대밭이 가장 먼저 시선을 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신석기 시대 집터가 발견된 쌍호(雙湖)변에 군락을 이루고 있는 갈대들이다. 오산리선사유적박물관은 이곳 갈대숲 뒤에 자리해 있다. 박물관까지는 갈대밭 사이로 난 산책로를 따라가면 된다. 산책로가 시작되는 주차장 우측에 신석기인들이 생활했던 움집도 마련돼 있다.
오산리선사유적지박물관은 수렵과 어로 등 신석기인들의 생활상을 디오라마로 재현한 제1전시실과 강원 영동지역에서 발견된 토기와 석기 등 490여점의 선사시대 유물을 만나볼 수 있는 제2전시실로 구성돼 있다. 제1전시실의 경우 대부분의 전시물이 체험형으로 이뤄져 있어 아이들과 함께 하기에 좋다. 박물관 로비에는 신석기인들이 생활했던 움집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입체 퍼즐도 마련돼 있다.

이용안내

위치 :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오산리 51번지
전화 :
033-671-2000
홈페이지 :
http://www.osm.go.kr
관람시간 :
09:00~18:00(연중무휴)
관람료 :
어른 1천원, 청소년 500원, 어린이 300원
주차료 :
무료

수산항 요트 체험

수산항은 가자미 배낚시로 유명한 곳이다. 그래서인지 수산항으로 들어서면 여기저기서 낚싯대를 드리운 강태공들의 모습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다. 한데 최근 이곳에 새로운 볼거리가 하나 더추가됐다. 방파제 주위로 도열하듯 길게 늘어선 요트들이 그것. 지난 4월 수산항에 양양요트학교가 자리하면서 생겨난 새로운 풍경이다. 수산항의 남과 북을 가르는 방파제 사이를 미끄러지듯 빠져 나가는 요트의 모습은 보는 것만으로도 가슴을 설레게 한다.
양양의 새로운 명물로 자리한 양양요트학교에서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무료 요트학교와 함께 관광객을 위한 요트 체험도 진행한다. 수산항을 찾으면 누구나 멋진 요트를 타고 동해의 푸른 바다를 맘껏 누벼볼 수 있다는 얘기다. 1시간 남짓 진행되는 체험이지만 요트에 몸을 싣고 넘실대는 파도를 넘는 경험은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최대 30노트까지 속도를 낼 수 있는 요트지만 체험요트의 경우 5노트 이하로 운항하기 때문에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요트 체험을 위해서는2~3일 전에 전화로 사전 예약을 해야 하며, 체험은 4월에서 10월까지만 가능하다.

이용안내

위치 :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수산리
전화 :
010-5364-5708
체험비용 및 시간 :
체험 2~3일 전 전화로 문의 후방문

일현미술관

동호해변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을지인력개발원 내에 위치한 일현 미술관은 양양군에서 최초로 건립된 미술관이다. 을지의과대학 설립자인 일현 박준영 총장이 설립한 이곳은 3만3000㎡에 이르는 야외전시장과 126㎡의 실내전시관으로 이뤄져 있다.
일현미술관의 백미는 야외전시장. 그중에서도 18m 높이의 전망대는 그 독특한 모습 때문에 단연 눈에 띈다. 프랑스 건축가인 디디에 포스티노가 제작한 이 건축물은 사실 ‘Sky Is The Limit’ 이라고 이름 붙여진 하나의 예술작품이다. 전망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건축물이 아니다보니 안내인 없이는 전망대에 오를 수 없다. 전망대 입장시간은 별도로 정해진 바 없으며 전망대 출입구에 적힌 전화번호로 문의하면 언제든 관람이 가능하다. 외부로 노출된 철제 계단을 통해 전망대에 오르면 동호해변을 포함한 동호리 일대가 한눈에 들어온다. 전망대 주위로는 국내외 유명작가들의 조각품 65점이 산책로를 따라 조각공원 곳곳에 자리해 있다.

이용안내

위치 :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동호리 191-8
전화 :
033-670-8450
홈페이지 :
http://www.ilhyunmuseum.or.kr
관람시간 :
10:00~18:00
관람료 :
어른 2천원, 청소년 1천500원, 어린이 무료

여행팁

양양의 별미, 섭국
섭은 자연산 홍합을 일컫는 말이다. 일반 홍합에 비해 크고 껍질이 단단하다. 양양의 별미 섭국은 이 자연산 홍합을 이용해 끓여내는 음식이다. 섭국은 맑은 국물의 일반 홍합탕과는 달리 어죽처럼 걸쭉하고 얼큰하게 끓여내는 게 특징. 양양오토캠핑장 옆에 위치한 식당 옛뜰은 30년 동안 섭국을 끓여내고 있는 곳이다.
옛뜰 033-672-7009
목록